전기 자동차를 차세대 자동차로 생각하는 것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러한 전환이 실제로 일상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여전히 많은 질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충전합니까? 안전할까요? 장기적으로 전기차를 운전하는 것이 실제로 더 저렴해질까요? 실제로 환경에 더 좋을까요?
논쟁의 여지는 있지만 고민해 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충전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전기 자동차를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자동차의 배터리 용량과 충전 지점의 전력에 따라 다르지만 계산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에 70kW(킬로와트) 배터리가 있고 7kWh(킬로와트/시간)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방전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하는 데 10시간이 걸립니다.
전기 자동차는 안전할까?
한마디로 그렇습니다. 크고 무거운 물체는 빠른 속도로 이동하면 항상 충돌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잠재적인 부상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자 입장에서는 EV가 기존의 자동차보다 실제로 더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EV의 크고 무거운 배터리 팩은 일반적으로 바닥에 있는 자동차의 중앙 구조에 통합되어 있으며, 이는 자동차 차체에 추가적인 강성을 제공하여 충돌 시 탑승자를 더 잘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Euro NCAP 웹사이트를 보면 테스트한 모든 전용 EV(중국제 Aiways U5 제외)가 전체 별 5개 등급을 획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EV에 사용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지니고 있는 화재 위험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휴대폰과 노트북에서 배터리에 불이 붙는 사고가 발생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에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조업체는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초강력 강철 케이스,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셀 분리, 전체 호스트의 퓨즈, 회로 차단기 및 냉각 시스템을 포함하여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조치를 사용합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EV는 가연성 휘발유나 디젤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자동차보다 실제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보험료가 저렴할까?
아니요. 실제로는 일반적으로 비슷한 휘발유 또는 디젤 자동차보다 보험료가 조금 더 비쌉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수리 비용입니다. 전기 자동차는 기존 자동차보다 움직이는 부품이 적기 때문에 잘못될 가능성이 적지만 일부 부품(리튬 이온 배터리는 케이스 인 포인트)이 손상되면 수리하거나 교체하는 데 막대한 비용이 듭니다.
자주 거론되지 않는 또 다른 요인은 전기 자동차를 수리할 수 있는 기술자의 수가 일반 자동차를 수리할 수 있는 기술자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비용도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전기 자동차는 감가상각이 될까?
전기 자동차이든 아니든 모든 자동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가치를 어느 정도 상실합니다. 문제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자연적인 감가상각이 기존의 동력 자동차보다 더 빨리 될까요?
글쎄요, 자동차의 특정 제조사와 모델에 대한 감가상각은 그 모델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많은지,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변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몇 년 전, 최초의 전기 자동차가 시장에 나왔을 때, 그것들에 대한 감가상각은 상당했습니다. 주행거리와 충전에 대한 어려움과 전기 자동차의 현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부족 등으로 자동차 구매자들이 전기자동차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낮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그 상황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주행 거리, 품질 및 매력 면에서 자동차가 더 좋아졌고 충전 인프라가 개선되었으며, 이제 일반 대중은 전기 자동차에 대한 더 나은 이해와 개방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중고 전기 자동차에 대한 욕구가 이전보다는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고 전기 자동차가 점점 더 많이 보급이 되면 전기 자동차에 대한 감가상각의 폭은 기존 동력 자동차와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전기 자동차를 매일 충전해야 할까?
배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량이 감소하고 더 자주 충전할수록 더 빨리 소모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모든 충전이 동일한 것은 아니며 자동차를 충전하는 방법이 충전 빈도보다 배터리 수명을 보존하는 데 훨씬 더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배터리 충전 시 가장 피해야 할 것은 정기적으로 최대 100%까지 충전하고 배터리를 0%까지 소모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배터리 수명을 단축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대신 배터리를 최대 80%까지만 채우고 가능하면 재충전하기 전에 20%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또한 이 창을 더 작게 만들 수 있고 해당 창이 눈금의 중간에 가까울수록 배터리가 더 건강해집니다. (예: 60%에서 40% 사이의 충전을 유지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전기 자동차에는 연결된 스마트폰 앱이 함께 제공되어 자동차가 연결되었을 때 자동차가 소비하는 전력의 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체중계의 최대 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배터리 하단을 잘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친환경적인가?
전기 자동차 운전자가 되려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이 가장 중요한 질문이 될 것이지만 아마도 가장 논쟁의 여지가 있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전기 자동차 지지자들은 대기 중으로 CO2를 배출하는 자동차가 줄어들면 온실 가스를 줄일 수밖에 없다고 말할 것입니다.
한편, 회의론자들은 전기 자동차가 처음에는 건설에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며, 더 많은 전기 자동차를 도로에 두는 것은 국가 전력망에 대한 부담 증가를 의미하며, 이는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석탄 화력 발전소에서 더 많은 CO2 배출량을 의미한다고 주장합니다. 전기 자동차 충전에 사용되는 전기를 대체 어디서 조달할 것인가? 그래서 누가 옳습니까?
불행히도 아직은 아무도 확실히 모릅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양쪽에 대한 증거가 제공되었지만 변수가 너무 많은 복잡한 방정식이므로 어느 쪽도 결정적으로 증명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전기 자동차가 확실히 지역 환경을 개선한다는 것입니다. 휘발유 자동차와 경유 자동차를 전기 자동차로 대체하면 대기를 오염시키고 주변 사람들에게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다른 오염 물질(질소 산화물, 일산화탄소, 미립자 등)을 내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큰 그림은? 화석 연료 매장량이 고갈됨에 따라 전력 생산자는 더 많은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 이동할 수 밖에 없으며 발전소가 미래에 친환경적이 될수록 전기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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