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기차

모터홈의 종류 Class A/Class B/Class C

생활의활력소 2022. 3. 6. 16:39

모터홈에는 Class A,B,C의 3가지 유형이 있으며, 클래스 지정은 캠핑카 제조에 사용되는 차량 구조를 의미합니다.

 

□ 클래스 A : 중대형 RV. 이것은 버스 크기의 모델입니다. 기본적인 플랫폼에 구축된 모터홈부터 엔진이 뒤쪽에 있기 때문에 디젤 푸셔라고 불리는 매우 호화로운 대형 코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 클래스 B : 밴을 기반으로 하는 캠퍼 밴. 이러한 RV는 일반적으로 크기에 비해 가장 비쌉니다. 작은 공간에 많은 것을 설치하며, 종종 Mercedes-Benz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주요 이점은 고급스러운 객실과 적당한 크기로 대형 RV보다 상점, 레스토랑 및 명소로 운전하기에 더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 클래스 C : 이들은 밴의 캡 전면과 일반적으로 캡 위 수면 공간이 포함된 RV 쉘을 결합하여 앞부분을 비스듬히 재단한 섀시를 사용합니다. 클래스 C는 가장 저렴한 올인원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을 중형 트럭 플랫폼에 적용한 매우 비싼 RV인 Super C 모델이 있습니다.

 

Coachmen, Fleetwood, Forester River, Jayco, Thor, Tiffin 및 Winnebago와 같은 소수의 주요 RV 브랜드가 지배적이지만 선택할 수 있는 소규모 브랜드가 많이 있습니다.

 

(1) Class C 모터홈

위네바고

클래스 C 모터홈은 가장 저렴한 옵션입니다. Class C 모터홈은 "cutaway 섀시(앞부분을 비스듬하게 재단한 섀시)"를 기반으로 합니다. 밴의 전면은 전면 도어의 끝까지 남아 있으며 그 지점을 지나면 프레임워크만 노출됩니다. RV 제조업체는 해당 프레임 위에 나머지 구조와 내부를 구축합니다.

 

많은 클래스 C 모터홈에는 앞 좌석 위의 침대인 "캡 오버" 수면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앞쪽에 튀어나온 루프탑 돌출부입니다. 이 침대(또는 돌출부)가 없는 클래스 C 모터홈이 점점 더 일반적입니다. 마케팅 목적을 위해 구조적으로 클래스 C에 있더라도 "클래스 B+" 모터홈이라고도 합니다.

 

대부분의 클래스 C 모터홈은 Ford E-Series 컷어웨이 섀시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것은 아주 오랫동안 RV의 필수품이었습니다. 소수의 클래스 C 모터홈은 픽업 트럭의 프론트 엔드로 제작됩니다. 트럭의 엔진이 긴 후드 아래 완전히 앞쪽에 있기 때문에 운전실에 더 많은 공간이 생깁니다.

 

클래스 B+s라고도 불리는 럭셔리 컴팩트 클래스 C는 종종 Mercedes-Benz Sprinter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이들은 다운사이징을 원하는 클래스 A 소유자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수의 클래스 C 모터홈은 Ram Promaster 섀시를 기반으로 하지만 낮은 탑재량으로 인해 소형 차량으로 제한됩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Ford Transit 섀시를 사용하지만 Ford E-Series보다 탑재량이 적기 때문에 소형 객차로 제한됩니다.

 

반대로 "Super C" 모터홈은 대형 이동 트럭과 마찬가지로 중형 트럭 플랫폼에 구축됩니다. 이들은 다른 클래스 C 모터홈보다 더 튼튼한 프레임, 상용 등급 엔진, 훨씬 더 높은 페이로드 및 견인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크고 비쌉니다.

 

차체 길이가 길어지면 사용 가능한 평면도가 매우 다양집니다. 그리고 Coach House와 같은 몇몇 고급 클래스 C 빌더가 있지만 대부분의 클래스 C 모터홈은 구매자가 클래스 A 코치에서 탈 수 있는 감수성에 미치지 못합니다.

 

▪ 제작 : 전면과 프레임은 밴이나 트럭에서 가져온 것이고 나머지 차체는 RV 제조업체에서 제작합니다. 대부분은 V10 또는 V8 엔진이 장착된 Ford 컷어웨이 섀시를 사용합니다.

 

▪ 크기 : 일반적으로 길이는 22~35피트입니다.

 

▪ 취침인원 : 일반적으로 4~8명입니다.

 

▪ 가격 : $70,000 ~ $200,000.

 

▪ 장점:

캠핑카를 구입하는 가장 저렴한 방법.

오버 헤드 침대는 길이를 유지하면서 수면 공간을 추가합니다.

다양한 평면도.

더 짧은 클래스 C 모터홈(길이 25피트 이하)은 상대적으로 운전과 주차가 쉽습니다.

 

▪ 단점:

운전실 공간은 밴 기반 모델의 공간으로 침투하는 "개집 모양" 엔진 덮개로 인해 상대적으로 비좁을 수 있습니다.

적당한 가격의 운전실/엔진 옵션은 상대적으로 제한적입니다.

 

(2) Class B 모터홈

위네바고

클래스 A 및 클래스 C 모터홈은 다양한 디자인을 포함하지만, 클래스 B 모터홈은 다소 균일합니다. 상업용 밴의 차체 내에서 완전히 제작되기 때문입니다.

 

이 구조는 작업해야 하는 공간을 엄격하게 제한합니다. 이 밴은 일반적으로 폭이 7.5피트(많은 RV보다 1피트 짧은) 미만이며 훨씬 짧습니다. 숙박 시설은 고급스럽기보다는 실용적입니다. 장식품이나 큰 안락의자 같은 것은 여기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차량 내에서만 설치한다는 것은 품질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결국, 외관은 Ford, Mercedes 또는 Ram 기반으로 완전히 금속 재질입니다. 이렇게 하면 누수나 품질 저하의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클래스 B 밴은 캠핑카를 위한 가장 안전한 선택입니다. 모든 밴에는 스태빌리티 컨트롤과 프론트 에어백이 있습니다. Mercedes는 FCW, AEB, 사각지대 경고(BSW) 및 차선 유지 보조(LKA)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B 밴은 최대 7명까지 여러 승객을 위한 전체 안전벨트를 장착할 수 있으며 전면 및 측면 에어백이 있습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때때로 그들이 잘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승객을 앉힐 수 있습니다.

 

클래스 B 밴은 캠핑을 위한 가장 넉넉한 RV는 아니지만 투어링에서는 탁월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때때로 "여행 코치"라고 불립니다.

 

사실, 일부 부유한 가정에서는 아이들을 축구 경기에 안내하는 데 사용하고, 테일게이트 파티 밴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운전은 일반 미니밴을 운전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지 않습니다. 보통 크기의 주차 공간에 딱 맞고 거의 모든 캠핑장에서 적당한 공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B와 클래스 C 사이의 좁은 간격을 메우는 클래스 B+ 모델이 증가하고 있으며 캡 위로 확장되는 쉘이 추가됩니다.

 

▪ 제조 : 차량 제조업체(Ford, Mercedes-Benz 또는 Ram)에서 배송된 밴 본체를 기준으로 합니다.

 

▪ 크기 : 길이는 20피트에서 26피트 사이이지만 미니밴보다 훨씬 넓지는 않습니다.

 

▪ 취침인원 : 보통 두 사람만 편안하게, 때로는 4인도 가능합니다.

 

▪ 가격 : 크기에 비해 비싸지만($85,000~$150,000) 대부분의 RV보다 그 가치를 더 잘 유지합니다.

 

▪ 장점:

운전 및 주차가 매우 쉽습니다.

모든 RV 중 최고의 연비; 최대 20mpg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에서 직접 제작한 풀 메탈 바디 구조는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고급 안전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RV 유형 중 최고의 재판매 가치.

 

▪ 단점:

내부 공간이 크게 넓지 않습니다. 보통 두 사람만 편안하게 잘 수 있습니다.

작은 욕실, 오븐 없음 등의 편의 시설이 부족합니다.

크기에 비해 비쌉니다.

비교적 적은 평면도 선택.

위네바고

클래스 B를 선택하면 세 대의 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대부분의 클래스 B 모터홈은 Mercedes-Benz Sprinters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륜구동 램 프로마스터가 이 시장에 진출했고, 일부 캠핑카 제조사에서도 포드 트랜짓을 사용하고 있다.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Mercedes-Benz Sprinter는 사용 가능한 가장 긴 차체 길이, 사륜구동, 디젤 엔진 및 자동차 등급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캠핑카 제조업체는 밴에 익숙하므로 다양한 브랜드와 평면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이기 때문에 서비스가 비쌀 수 있고 시골 지역에서는 딜러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Ram Promaster 는 상당히 저렴합니다. 전륜구동 구조 덕분에 지면보다 더 낮게 자리 잡고 있어 승하차가 더 쉽습니다. 딜러는 많고 수십만 대의 크라이슬러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한 Pentastar 3.6리터 V6 엔진에 대한 서비스는 비교적 저렴합니다. 일반적으로 길이가 짧기 때문에 Promaster는 주차하기가 더 쉽고 내부는 Sprinter보다 넓습니다. 디젤 엔진은 정제되지 않은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포드 트랜짓은 특히 운전하기 좋습니다. 3.5리터 가스 구동 EcoBoost V6 엔진은 강력합니다. AEB 및 FCW와 같은 고급 안전 기능은 새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대한 Ford 딜러 네트워크는 시골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ransit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밴입니다. 비교적 소수의 캠핑카 제작자가 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3) Class A 모터홈

토르

클래스 A 모터홈은 크기와 가격 면에서 가장 다양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클래스 A는 크기에 비해 많은 공간을 제공하는 데 탁월합니다. 객실에는 캠핑카를 주차할 때 확장되어 더 넓은 내부를 만들 수 있는 슬라이드가 있습니다.

 

다양한 길이와 평면도로 인해 특정 클래스 A를 선택하는 것이 압도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가구는 기본적인 것부터 금박을 입힌 요트 선실을 닮은 것까지 다양합니다.

 

적당한 가격의 캠핑카의 대다수는 포드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역사적으로 이것은 V10 가스 엔진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했지만 2021년 모델은 새로운 Ford 플랫폼과 V8 엔진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RV 회사는 이러한 롤링 플랫폼을 사용하여 거주 공간을 구축합니다. 대형 캠핑카는 종종 Freightliner 또는 Spartan에서 제작한 대형 상용 섀시를 사용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Tiffin 브랜드와 최고급 맞춤형 버스 제작업체인 Newell 및 Prevost를 비롯한 다른 회사에서는 자체 프레임을 만들고 Cummins 또는 Volvo와 같은 제조업체의 엔진을 사용합니다.

 

캠핑카에는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이 장착됩니다. 가솔린 엔진은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듭니다. 현대식 디젤 엔진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고급 배기 가스 시스템으로 번거롭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도 디젤은 연비가 더 좋고 토크가 더 높아 큰 차체를 도로로 옮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RV 엔진은 전면 또는 후면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 장착된 포드 엔진은 적당한 가격의 A급 모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성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젤 푸셔는 가장 비싸고 고급스러운 모델입니다. 그들은 운전할 때 훨씬 더 조용하고 인상적인 견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전성은 RV 디자인 및 기능에 따라 다릅니다. 클래스 A 모터홈의 운전석은 다른 모터홈 유형에서 볼 수 있는 밴 캡과 동일한 충돌 안전 표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앞 두 좌석에는 어깨 벨트와 무릎 벨트가 있지만 코치의 다른 좌석 대부분은 무릎 벨트만 있고 다양한 방향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일부 클래스 A 모터홈에서 고급 안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자 안정성 제어, 전방 충돌 경고(FCW) 및 자동 비상 제동(AEB)은 RV의 최근 혁신이며 가용성이 제한적입니다. 캠핑카 구매자는 애프터마켓 FCW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제조 : 바퀴 달린 상자로 볼 수 있습니다. 모터홈 회사는 다른 제조업체의 프레임과 구동계 구성 요소 위에 장착되는 전체 차체와 상부 구조를 만듭니다.

 

▪ 크기 : 길이가 약 25피트에서 최대 45피트까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길이는 약 30~36피트입니다. (일부 국립 공원에는 허용되는 RV 길이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 취침인원 : 일반적으로 6~8명입니다.

 

▪ 가격 : 약 $90,000에서 시작하여 대형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400,000 이상입니다. (Newmar King Aire와 같은 일부는 백만 달러에 육박합니다.)

 

▪ 장점:

너비와 모양에 따라 캠핑카의 공간, 크기, 가격 및 마감 수준이 다양합니다.

디젤 푸셔 모델은 일반적으로 적절하게 유지 관리하면 수명이 깁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단점:

일반적으로 크고 부피가 커서 운전과 주차에 주의해야 합니다.

유사시에 견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소규모 캠핑장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연비.

종종 전체 안전벨트(어깨 및 무릎 벨트 포함)가 있는 좌석이 거의 없습니다.

상용 버스 수준 구성 요소가 있는 디젤 푸셔는 구입 및 유지 관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섀시 옵션은 일부 모델의 부품을 찾는 것이 노후화됨에 따라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오래된 회사에서 인기 있는 모델을 구입하면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캠핑카는 트럭의 역학과 집의 기반 시설 및 가구를 결합한 것입니다. 새 것인지 여부를 포함하여 고려 중인 모터홈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여 주차장을 떠나기 전에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캠핑카를 유지 관리해야 하는 요구 사항에 대비하십시오.

 

무거운 무게 때문에 일부 모터홈은 승용차와 동일한 안전 표준을 모두 충족하지 않아도 되며 일반적으로 충돌 테스트를 거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벤치 시트의 다른 구성(후방 또는 측면)은 카시트 또는 좌석 승객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추가 승객을 위한 가장 안전한 옵션은 승용차에 별도로 탑승하거나 대신 트럭과 여행용 트레일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중고 모터홈을 구입하면 놀랍게도 몇 마일을 사용하지 않은 자동차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구매할 때 안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구성 요소를 파악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중고 모터홈의 수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철저한 기계적 검사와 코치의 "하우스" 부분에 있는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을 줄 독립적인 RV 정비사 또는 검사관을 고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