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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학년 이후 미국 대학 입시 준비 정보

생활의활력소 2022. 3. 7. 11:20

대학 입시 계획 일정 :

9학년

▪ 공부 시간, 과외 활동 및 기타 관심사를 고려하여 유연한 일정을 만드십시오.

▪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활동에 참여하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십시오. 고등학교 내내 즐길 수 있고 계속 참여할 수 있는 수업 외에 몇 가지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9학년은 나머지 고등학교 과정의 기초입니다.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 요청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10학년

▪ 대학 과정을 미리 살펴보고 대학 진학의 대략적인 계획을 수립합니다.

▪ 학교 밖에서 몇 가지 의미 있는 활동에 계속 참여하십시오.

▪ 일, 자원봉사 또는 관심 개발을 위하여 여름 방학을 잘 활용하십시오.

 

11학년

▪ 11학년 12월과 4월 사이에 SAT 또는 ACT 시험에 응시합니다.

▪ 일, 자원 봉사 또는 관심 개발을 위하여 여름 방학을 잘 활용하십시오.

 

12학년

▪ 필요에 따라 SAT 또는 ACT를 계속 응시하십시오.

▪ 대학 지원 마감일에 따라 11월과 2월 사이에 대학 지원서를 제출하십시오.

▪ 학부모는 10월에 FAFSA(재정 지원 앱) 및 CSS 프로필(필요한 경우)을 작성하여 재정 지원을 신청합니다.

▪ 12월과 4월 사이에 대학에서 합격 통보와 재정 지원/장학금 패키지를 받습니다.

▪ 대학을 선택하고 5월 1일까지 등록금을 입금하십시오.

 

대학 입학에서 고려되는 요소 :

(전국 대학입학협회가 다수의 대학을 대상으로 한 조사)

  중요도 순서로 볼 때, ① Grades in All Courses ② Grades in College Prep Courses ③ Admission Test Scores(SAT, ACT) ④ Strength of Curriculum 정도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기타 후순위로 에세이, 추천서, 과외활동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학에서 학생의 성적과 교과 과정이 가장 설득력 있는 정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대학에서 SAT 또는 ACT 점수를 요구하지 않지만 시험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9학년과 10학년을 위한 조언 : 봄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 9학년부터 학점이 중요합니다.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완벽한 성적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 성적이 높을수록 더 많은 옵션이 제공됩니다. 많은 대학에서도 매년 성적이 향상되는 학생들에게 관심을 기울입니다.

▪ 읽어라! 더 많이 읽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SAT 및 ACT와 같은 시간제한 읽기 섹션으로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됩니다.

▪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해보세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활동인 경우 더욱 가산점이 붙습니다. 스포츠, 봉사 활동, 모의재판, 정치, 클럽 조직하기, 신문에 글쓰기, 악기 연주, 문화 또는 종교 활동 등의 활동을 하십시오.

▪ 좋은 지역 사회 구성원이 되십시오! 학교에서 지역 사회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회를 찾고, 다른 사람들을 돕고, 가까운 그룹 외부의 누군가를 알게 되며, 해야 할 일을 찾고 수행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재정 지원 및 장학금

▪ 대학 지원 시 재정적 지원을 받는 것은 대학 입시 준비 중 많은 부모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입니다.

가족이 대학 등록금을 어떻게 낼 것인지 조사하고 생각하는 것은 부모에게 큰 일입니다. 학생이 대학 검색을 하면서 어떤 종류의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이해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재정 지원을 원하는 부모는 자녀의 12학년 10월에 FAFSA 및 CSS 프로필을 작성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 Need-blind 입학 : 학생의 지불 능력에 관계없이 입학 결정을 내리는 대학을 말합니다. 이 대학은 입학 허가 후에만 재정 상황을 검토합니다. 이 모델로 운영할 수 있는 대학은 점점 줄어드고 있지만 일부는 여전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 Need-aware 입학 : 입학 지원서를 검토할 때 학생의 지불 능력을 고려하는 대학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학교가 재정적 필요가 높은 학생을 입학시키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대신 대학은 다양하고 수준 높은 수업을 받아들이는 것과 재정 지원 예산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Federal Work Study : 학생이 대가로 캠퍼스에서 일주일에 10~15시간 일하는 필요 기반 지원의 한 형태. 이 돈은 학생에게 지급되며 등록금이나 기타 비용에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쉬운’ 코스를 수강하고 더 좋은 성적을 받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어려운’코스를 수강하고 낮은 등급을 감수하는 것이 좋을까요?

  엉뚱한 대학 입시 사정관의 대답은 ‘힘든 과정을 수강하고 좋은 성적은 받는 것이 낫다!’

좀 더 말하자면, 커리큘럼 등록 중에 적절한 코스 배치를 택하는 것이 옳다는 말입니다. 학생이 자격이 되고 더 어려운 선택을 할 준비가 되어 있는 한 쉬운 길을 선택하려는 유혹을 물리쳐야 합니다.

 

학생의 고등학교 1학년 성적이 작년보다 낮았습니다. 이것이 대학 입시에 문제인가?

  대학 입학 사정관은 조정 기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러한 성적을 덜 비판적으로 봅니다. 그러나 일단 학생들은 전반적으로 성적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꾸준한 긍정적인 성과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는 궤도는 좋은 것입니다. 가장 어려운 시나리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의 성적이 현저히 떨어지는 시나리오입니다.

그렇지만 일정기간 동안 학생의 성적에 영향을 미친 건강 관련, 가족 또는 기타 상황이 있고 대학에 이를 알리는 것은 가능합니다.

 

과외 활동은 대학에서 어떻게 평가합니까?

  대학은 흩어진 ‘이력서 작성’보다는 하나 또는 소수의 활동 또는 활동 전반에 걸친 주제에 대한 진정한 헌신을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내에서의 주도권과 리더십도 평가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학은 학생의 관심사가 어디에 있고 캠퍼스 커뮤니티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결정하기 위해 과외 활동의 이력을 검토합니다.

 

대학은 직업과 여름 심화 프로그램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여름에 일하기를 원하거나 해야 하는 학생은 그렇게 해야 합니다. 대학은 직업 경험을 주도성과 책임감의 증거로 봅니다. 직업 활동 시간으로 과외 활동이나 학업에 할애하는 시간이 더 적어질 수 있다는 의미지만 직업 활동을 한다는 것이 학교 공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핑계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여름 심화 과정은 학생이 ‘대학 지원서에 잘 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진정한 관심 분야를 추구할 때 대학에서 긍정적으로 봅니다.

  여름 프로그램은 엄청나게 비쌀 수 있으며 대학에서는 모든 학생이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자녀가 가족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여름 활동을 추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학생을 대학의 프로그램에 보내는 것이 비용이 많이 들거나 비현실적이라면 자원봉사, 섀도잉 또는 연구를 위한 현지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원자는 상황에 따라 고려되므로 대학에서 기대하는 것에 너무 집중하기보다는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