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 동안 프렁크(Frunk=front trunk : 앞 트렁크)는 미드 엔진(mid-engine) 슈퍼카에 주로 장착되는 아주 작고 얕은 화물 공간에 불과했습니다. 많은 경우에 S-Class가 오프로드용인 것처럼 화물 보관에 유용합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는 프렁크를 진정으로 유용한 두 번째 트렁크로 변모시켰습니다.
EV에는 기존 엔진이 없고 전기 부품이 차량 구조 내 낮은 위치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프렁크는 크기도 커졌고, 기능도 발전했습니다. 프렁크는 훨씬 더 실용적입니다. 전면 주차 대신 일반 주차 공간으로 후진하여 주차하고 싶다면 차량의 앞쪽 끝에서 화물을 쉽게 싣고 내리는 이 현대적인 EV 프렁크 디자인이 마음에 들 것입니다. 특히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대자연으로 자주 나가는 경우 이러한 화물 구역에 추가된 많은 기능을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1. 포드 머스탱 마하-E
Mustang Mach-E의 전면 저장 공간은 마츠다 MX-5 Miata의 트렁크보다 더 큽니다. Ford의 프렁크도 최대한 활용하도록 신중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뒹굴고 싶지 않은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칸막이가 있으며, 공간에는 방수 배수구가 있어 청소가 용이합니다. 정말 원한다면 칸막이를 제거하여 하나의 더 큰 화물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Mach-E의 프렁크의 또 다른 장점은 단열이 탁월하여 물건을 시원하게 유지하거나 도로 여행에서 거대한 냉각 상자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포드 F-150 라이트닝
메가 파워 프렁크로 알려진 포드 F-150 라이트닝은 프렁크가 14.1입방피트로 트럭 업계에서 가장 크다고 합니다. Mercedes-Benz E-Class는 트렁크 공간이 적기 때문에 Lightning 트렁크가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Ford의 프렁크는 프렁크를 가능한 한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연구원 팀이 노력하면서 기초적인 판지(cardboard) 프로토타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라이트닝의 프렁크는 400파운드의 탑재 용량을 가질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다른 멋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수 가능한 바닥, 트렁크 후드의 침대 램프, 4개의 전기 콘센트, 2개의 USB 충전기, 전동 공구, 랩톱 및 기타 장치를 위한 2.4kW 전원이 함께 제공됩니다. 휴대폰과 FordPass 앱을 사용하여 전원이 공급되는 개폐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프렁크를 열 수도 있습니다.
3. 쉐보레 실버라도 EV
곧 출시될 Silverado EV의 eTrunk는 전기 트럭 디자인의 또 다른 훌륭한 예입니다. Silverado EV의 트렁크는 잠글 수 있고 비바람에 견디며, Chevy는 대형 하드사이드 여행 가방을 수용할 충분한 공간이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슬라이드 아웃 서랍과 도구 상자가 포함되며 Mustang Mach-E와 같이 칸막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루시드 에어
모든 전기 세단에 프렁크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Mercedes-Benz는 EQS용으로 고민하지 않았으며 BMW i4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ercedes는 이 결정이 후드 아래의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탑승자에게 더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는 Energizing Air Control Plus 시스템을 우선시하기 위해 취해졌다고 말합니다. Lucid는 Air가 다른 전기 자동차보다 최대 4배 더 큰 자동차 중 가장 큰 프렁크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공간은 깊고 넓으며 바닥에는 귀중품을 눈에 띄지 않게 숨길 수 있는 바닥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프렁크는 중앙 터치스크린에서 전기적으로 열거나 닫을 수 있으며, 외부에서 키를 사용하여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Tesla Model S에서 볼 수 있는 프렁크보다 확실히 훨씬 더 크고 다재다능합니다.
5. 리비안 R1T
R1T 픽업에 장착된 Rivian의 혁신적인 Gear Tunnel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뒷좌석과 침대 사이의 낮은 공간에 위치한 이 제품은 방수 기능이 있으며 이중 전원 플러그가 장착되어 있으며 슬라이드 아웃 캠핑 주방을 수용하도록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11.7입방피트입니다. 전면은 전체 볼륨이 약간 작은 R1T 고유의 프렁크입니다. 이것은 곧 출시될 F-150 라이트닝의 프렁크만큼 크지는 않지만 여전히 놀라운 양의 화물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식료품 가방 6개 또는 풀 사이즈 쿨러 2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리비안의 프렁크는 앱이나 열쇠고리를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자동으로 열리고 닫힐 수 있습니다. 12V 전원 콘센트는 R1T의 프렁크에 또 다른 유용한 추가 기능입니다.
6. 테슬라 모델 S/X
Model S는 이 목록에서 가장 스마트하거나 가장 큰 프렁크를 갖고 있지 않지만, Model X와 함께 전반적인 다용성을 향상시킨 진정으로 유용한 전면 트렁크를 가진 최초의 EV 중 하나였기 때문에 포함시켰습니다. 공간에 중간 크기의 여행 가방과 몇 가지 다른 작은 항목을 넣을 수 있지만 이 목록에 있는 대부분의 다른 프렁크에 비해 영리한 기능과 볼륨이 부족합니다. 구형 후륜구동 Model S 세단은 단일 모터 구성으로 인해 트렁크가 더 깊어졌습니다. 테슬라가 범위와 성능 면에서 선도적인 EV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이지만, 차량의 기본 프렁크 디자인은 설계자들이 EV 소유권의 다른 측면에 얼마나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 * carbuzz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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